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3년 4월 요리활동(만2세-다람쥐/코끼리)

2003-06-19

view :436
활 동 명 : 과일쥬스만들기
활동일시 : 2003년 4월 9일
활동목표 : 요리활동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다.
쥬스가 되어지는 과정(변화)을 관찰 할 수 있다.
그룹형태 : 소그룹(8명씩 2조)
준 비 물 : 요리순서도, 믹서기, 과일(딸기, 바나나, 키위), 컵, 우유
활동방법 : <대그룹>
1. 대그룹으로 앉아 요리 순서도를 보면서 과정을 알아본다.
2. 결과를 미리 예측해 볼 수 있는 질문을 해본다.
3. 원아들과 약속을 정한다.
<소그룹>
1. 재료 및 믹서기를 보여주며 탐색한다.
2. 바나나, 딸기, 키위를 원아들 앞에서 교사가 자르면서 시범을
보여준다.
3. 과일종류별로 하나씩 원아들이 믹서기에 넣는다.
4. 믹서기의 버튼을 누르고 내용물이 분쇄되는 모습을 관찰한다.
5. 하나씩 과일을 갈아 컵에 따라주어 맛을 보고, 3가지 과일을
섞어서 함께 갈아 맛을 본다..
6. 어떤 맛이 나는지 이야기 나눈다.
평 가 : - 원아들의 직접 참여하는 부분을 점차 늘려 나아가도록
해야겠다.
- 믹서기에 돌린후 바로 먹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 두그룹으로 나누어 활동하여 가까이에서 관찰하는 것이 용이
하였고, 산만하지 않았다.



활 동 명 : 잼바르기
활동일시 : 2003년 4월 30일
활동목표 : 요리활동의 순서를 알고, 스스로 참여하여 활동 할 수 있다.
그룹형태 : 대그룹
준 비 물 : 요리순서도, 딸기잼, 땅콩잼, 식빵, 빵칼(플라스틱 칼), 접시,
그릇, 숟가락
활동방법 : 1. 요리순서도를 제시하고 활동을 소개한다.
2. 실제 재료를 보여주며 시범보여준다.
(빵자르기(4등분) -> 한면에 잼 바르기 -> 다른 식빵을 잼 바른
식빵위에 얹기)
3. 빵칼을 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주의사항을 이야기 나눈다.
4. 접시, 빵 한쪽, 잼, 칼, 숟가락을 각각 나눠 준다.
5. 빵 자를 때 어려워하는 원아들 도와준다.
6. 딸기잼빵과 땅콩잼빵 2개가 완성되면 우유와 같이 먹는다.
평 가 : - 요리활동에 대한 내용을 원아들이 잘 이해하고 수행하여 계획했던
시간보다 덜 소요되었다.
- 빵 한쪽을 4등분하여 두쌍을 만들때 원아들이 어려워하지 않고
재미있어하였으나 먹기에는 양이 조금 많았던 것 같았다.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