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5년 11월 세종대왕반 미술활동(만4세)
2005-11-15
세종대왕반 미술 활동 11월 교육계획안
교육 주제 : 교통 기관
교육 목표 : 여러 가지 탈 것을 알 수 있다.
10월 | 제 목 | 학 습 목 표 | 학 습 활 동 | 준 비 물 |
1주 | 지하철을 타다.. | 겹치기를 이용하여 앞과 뒤를 구분하여 그림을 그릴 수 있다. | 1. 사물을 가지고 같은 위치에 있을 때와 하나의 물건을 뒤로 보냈을 때 보이는 것을 이야기 하여본다. 2. 지하철을 기다리는 사람들과 지하철이 들어오는 것을 생각하여 그려본다. | 스케치북 크레파스 |
2주 | 노래하는 버스 | 과자상자를 이용하여 가지고 놀 수 있는 교통기관 장난감을 만들 수 있다. | 1. 상자의 한쪽만 반을 잘라 접어 입을 만든다. 2. 색종이 옷을 입혀주고 창문과 바퀴등을 붙여 버스를 만들어준다. 3. 상자앞쪽 창문부분에 눈과 잎을 붙여주고 잎이 벌리는 안쪽은 꾸며준다. |
빼빼로상자 색종이 가위 풀
|
3주 | 거북선 만들기 | 동력이 없던 옛날에는 배가 어떻게 갔는지 알 수 있다 | 1. 거북선은 어떤 모양을 하고 있는지 이야기 하여 본다. 2. 우유팩을 감싸준다. 3. 거북선의 용 얼굴을 그린다. 4. 노를 만들어서 붙여준다. 5. 거북선 갑판을 오려서 붙여준다. | 우유팩 색도화지 색종이 가위 풀 싸인펜 나무젓가락 |
4주 | 내가 새가 된다면 | 새가 된다면 하늘에서 만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알수 있다. | 1. 하늘에서 날고 있는 것은 어떤 것이 있으며 그 형태를 이야기하여 본다. 2. 내가 새가 된다면 하늘에서 무엇을 만났을까 생각하고 그려본다. | 스케치북 크레파스 |
* 우유팩 500ml를 11월 11까지 꼭 보내주세요! (200ml는 작고 1000ml는 친구들이 힘들어합니다.)
☞ 10월의 미술 활동에 대한 개별 평가 ☜
10월 평가 | 시계팀 이름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