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5년 5월 세종대왕반 미술활동(만4세)
2005-07-01
교육 주제 : 나의 생각 엄마 생각
교육 목표 : 나의 생각을 표현 할 수 있으며 가족의 생각 또한 이해 할 수 있다.
5월 | 제 목 | 학 습 목 표 | 학 습 활 동 | 준 비 물 |
1주 | 내 마음을 담아서 | 1.나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다. | 1. 작가들의 작품을 먼저 감상하여본다. 2. 생각을 몰입하여 나를 잘 나타내는 동물 또는 사물을 생각하여 그려본다. 3. 완성된 그림을 이야기 하여 본다. | 스케치북 크레파스 |
2주 | 개구리 가족 (종이접기) | 1.순서에 따라서 접어충실히 해야함을 느낄 수 있다. 2.집중력과 정확성을 기를 수 있다. | 1. 개구리를 통하여 가족의 형태를 알아본다. 2. 개구리 접기를 따라서 접는다. 2. 아빠, 엄마, 형, 오빠, 누나, 언니, 나의 개구리의 특징에 따라서 꾸며준다. | 스케치북 색종이 가위,풀 연필 |
3주 | 엄마의 밥상 (콜라주) | 1.엄마의 사랑을 이해할 수 있다. 2.조합을 통한 조형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가위질은 손근육(장장근)을 발달시켜 인지력 향상에 도움을 줄수있다.) | 1. 밥상을 먼저 싸인펜으로 그려준다. 2. 엄마가 차려주시는 밥상을 생각해보기. 내가 좋아하는 반찬과 싫어하는 반찬. 엄마가 꼭 먹으라고 하시는 반찬이 무엇이 있는지 생각하기. 3. 잡지책에서 엄마가 꼭 먹어야 한다고 하는 그림을 찾아서 오려 붙여준다. | 스케치북 싸인펜 가위,풀 마트카렌다 |
4주 | 내 모습 만들기 (지점토) | 1. 나의 신체구조를 자세하게 이해 할 수 있다. 2. 점토의 이음새를 연결하는 법을 이해 할 수 있다. | 1. 내 모습을 살펴보기 2. 머리, 목, 몸통, 팔, 다리로 이루어진 것을 살펴보고 판을 먼저 만든다. (주의: 이음새 부분이 마르면서 떨어지지 않도록 손가락으로 잘 다듬어준다.) 3. 눈, 코, 입, 머리카락, 옷등을 이쑤시개를 통하여 묘사하여 준다. | 지점토 클립 이쑤시개 |
* 3주 콜라주는 이마트 식품코너의 팜플렛등이 있으면 보내주세요
* 스케치북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한권의 스케치북이 완성 되었을 때 아이들은 뿌듯함을 성취하게 된답니다.
☞ 4월의 미술 활동에 대한 개별 평가 ☜
4월 평가 | 시계팀 이름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