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6년 민들레 개나리 음률활동-8월
2006-08-18
대주제 | 여름 |
소주제 | 물놀이 |
활동 명 | 새노래 - 고기잡이 |
활동 목표 | 1. 가사를 듣고 익힐 수 있다. 2. 동작을 표현 할 수 있다. 3. 피아노 반주에 즐겁게 부를 수 있다. |
활동 영역 | 음률활동 (노래 부르기) |
활동 자료 | 가사와 관련된 그림파일, 피아노 반주 |
활동 방법 | @ 도입 1. 지금의 날씨가 어떤지? 지금계절이 무슨계절인지를 이야기 나눈다. 2. 시원하게 지낼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나눈다. 3. 고기를 잡아본 경험을 이야기 나눈다. 3. 고기잡이 할때 필요한 물건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본다.
@ 전개 1. 그림으로 준비한 가사판을 보면서 어떤 장면인지 이야기 나눈다. 2. 눈을 감고 가사를 듣고 느낌을 말한다. 3. 피아노 반주를 들어보고 리듬을 익힌다. 4. ‘랄랄라’로 노래를 부른다. 5. 한소절씩 가사를 듣고 피아노 반주에 부른다. 6. 처음부터 끝까지 부르고 2,3절의 가사를 익히고 부른다. 7. 동작을 만들며 자유롭게 표현하며 반복하여 부른다.
@ 마무리 1. ‘고기잡이’ 노래 부르니 어떤 느낌이 들었는지 손들고 말해 본다. |
확장활동 | 1. 교실에 있는 낚시놀이감으로 낚시해본다. 2. ‘고기잡이’ 가사를 생각하여 그림으로 표현한다. |
교사를 위한 제언 | 1. 고기잡이와 관련된 사진을 벽면에 게시한다. |